반응형

건대 중국식 생선 요리 카오위 마라 카오위 먹어보다!

카오위는 중국식 생선찜 요리입니다.

중국여행을 가면 한번씩 꼭 보게되는 음식이죠.

저는 중국말고 대만을 여행 했을때 먹어 본 음식이였는데요.

저는 솔직히 말해서 비주얼에 비해 아무맛이 안나서

(맛이 없는게 아니라 정말 맹탕이였음 무맛)

기대 이하였거든요. 하지만 친구가 중국 칭따오 여행에서

먹었던 카오위가 정말 맛있었다고 또 먹고 싶다고 

해서! 그래서 방문하게 된 반티엔야오 카오위 입니다!

 

반티엔야오 카오위

반티엔야오 카오위

 

짠 저희는 건대점으로 방문했습니다. 

카오위를 먹고 싶었던 친구가 여기 정말

괜찮은거 같다라는 평이 많아서 중국에서 먹던

그 맛이 나기를 바라면서 입장!

 

반티엔야오 카오위

생선찜 사진이 저희를 반겨주고 있습니다.

얼마나 맛있는 생선일지 기대가 뿜뿜 이라고요!

반티엔야오 카오위

 

청량한 민트색의 예쁜 인테리어!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깔끔하고 

그리고 모든 시설물들의 상태가 새거여서 

그런지 뭔가 더욱 청결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저는 카오위를 잘 몰라서 ㅋㅋ 이때 까지는 그렇게

맛이 궁금하지는 않았습니다. 

아 카오위는 생선의 이름인데 민물고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민물고기 특유의 흙내?가 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민물고기의 냄새에 예민하신 분들을 

먹기 좀 힘드실 수 있을거 같아요!

 

카오위 건대

 

짠 다양한 생선찜 요리!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저희는 마라맛으로 먹기로 했어요.

친구가 중국여행에서 먹었던 카오위는 마라맛은 아니고

흰 생선찜이였지만, 아무래도 저희는 다 초보자인지라~

일단 만만한 마라로 먹기로 결정! 마라소스에 먹으면

다 맛있으니, 처음이여도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마라맛으로 주문했습니다.

 

반티엔야오 건대

야채와 다진 생선살은 셋트 메뉴에 있던 메뉴!

주문을 친구가 척척척 해서 이날은 

아는게 없네요. ㅋㅋ 그냥 멍하니 앉아있었어요.

맛있겠지~~ 하면서 말입니다. ㅋㅋ

 

카오위 마라

정말 시뻘건 자태를 드러내며 등장한 

마라 카오위 ㅋㅋㅋㅋ 진짜 색깔 대박이죠 ㅋㅋ

 

마라 카오위

 

이게 맵기가 조절이 되는건지 잘 모르겠는데요.

일반 마라탕으로 치면 3단계 4단계? 정도 되는

매운맛 인거 같아요. 매운걸 잘 못먹는 친구는

콜록콜록 하며 먹다가 포기 선언을 했습니다. ㅜㅜ

 

 

 

마라 2단계 까지만 해도 잘 먹던 친구인데

이건 왜이렇게 맵냐며 도저히 안될거 같다며 

포기 선언을 ㅜㅜ 하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살아남은

2인이 마저 때려 부쉈습니다. 포기 선언 했던 친구도

조금 쉬다가 다시 돌아와서 ㅋㅋㅋ 식사에 참가 했고요

 

카오위 건대

 

저는 민물생선을 거의 처음 먹어보는거 같은데요.

(거의 처음, 먹었는데 기억을 못할 수도 있어서 ㅋㅋ)

식감도 좋고 부드럽고 다 좋았는데 

생선의 배 부분에서 정말 흙냄새가 나더라고요?

뱃살 생선기름이 많은 기름진 부위가 가장 흙냄새가

진했습니다. 그 가장 진한 부위는 저도 뭔가 살짝

 

 

 

비리다고 할까요? 비위가 좀 상해서 

그 부분은 포기하고 배 윗쪽 부분의 살 위주로 먹었어요.

윗쪽 부분은 또 담백하니 맛이 좋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매운걸 원래 좀 잘 먹기 때문에

오랜만에 매콤한거 먹어서 좋다~ 

하는 정도였어요! ㅋㅋ

카오위 건대

그리고 생선찜 말고도 저희가 원하는 다양한 사리를

추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생선을 못드시더라도

먹을 수 있는게 은근 많더라고요? ㅋㅋㅋ

저희는 중국당면, 옥수수면, 푸주등 다양한 사리를 먹어서

정말 마라탕 처럼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거 같아요.

 

친구가 여기 두번째 방문해서, 흰색 생선찜을 먹었는데

아마 칭화지아오? 를 먹었다고 한거 같은데,

마라맛보다 훨~~씬 맛있었다고 합니다! 

그럼 또 먹어보러 출동해야 할거 같아요! ㅋㅋㅋ

 

저희가 갔던 반티엔야오 카오위 위치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