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슬로우 쿠커로 카레 만들기! 슬로우 쿠커로 만드는 요리!

친구네 어머니께서! 슬로우 쿠커라는 주방가전을 나눔 받을 사람을

찾는다고 하셔서 냉큼 손을들고 슬로우 쿠커를 받았습니다.!

옛날부터 슬로우 쿠커로 만드는 요리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거든요. 뭉근하게 오래 끓인 카레는 무슨맛일지

너무 궁금했기 때문에 원래도 좋아하는 메뉴인

카레를 슬로우 쿠커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제가 원래 냄비로 카레를 만드는

방법과 비슷한 순서와 방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카레 재료

슬로우쿠커 요리
카레 재료

카레는 냉장고 털이로 정말 좋은 메뉴중에

하나인거 같아요. 저는 이날 새로 산 재료는 없고 

다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었습니다.

냉장고에 있던 감자와 양파 버섯! 

당근도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당근이 집에 없네요 ㅎㅎ 없으면 없는대로 

있는 재료 넣어서 만들어 봅니다,

 

 

 

물론 야채는 조금 대충 선택하더라도

고기는 왕창 먹을거에요.! 이런 요리를 할때

주로 구매하는 돈후지! 바로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말하는데요. 약간 비선호? 부위로 매우 저렴한 가격에

많은 양을 자랑하는 부위입니다. 지난번에 찌개를

끓여먹고 남은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모두 

사용할거에요 대략 무게로는 1키로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슬로우쿠커 카레
돼지고기 뒷다리살

돼지고기를 먹기좋게 작은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저는 카레먹을때 모든 야채와 고기를 자잘자잘하게

자르는걸 좋아합니다. 너무 큼지막 하게 자르면

뭔가 식감이 별로인거 같더라고요 한 수저를 

떠서 먹었을때 다양한 야채와 고기가

한번에 입에 들어와 씹히는걸 좋아해서

그런거 같아요.

 

 

슬로우쿠커 요리
슬로우 쿠커 요리

아까 준비해둔 다양한 채소를 먼저 깔아주고

그 위에 되지고기를 깔아주었습니다.

이렇게 먼저 슬로쿠커에서 가장 강한 온도로

익혀줄거에요. 야채에서 수분이 나오면

그때! 카레를 추가로 넣어줄 계획입니다.

 

 

슬로우쿠커 카레
슬로우쿠커

슬로우 쿠커는 전기 냄비로 가스렌지보다

비교적 낮은 온도로 천천히 오래 익히는

요리를 만들기 좋은 주방가전입니다.

야채가 어느정도 익으면 야채 속에서 

물이 많이 나오니 그 물을 이용해

물을 최소한의 양만 추가해서 

더욱 진한 맛의 카레를 느끼기로 결정

이렇게 온도를 올려두고 tv를 보며

잠시 존재를 잊어주면 됩니다.

 

 

슬로우쿠커 요리
슬로우쿠카

슬로우 쿠커의 바닥에 물이 생기면

추가로 물을 한 2컵정도 추가해주고 그 위에

고체 카레와 버터를 조금 추가해주고 

잠을 잘거에요! 내일 아침으로 

슬로우쿠커가 요리한 맛있는 카레를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냄비에서 카레를 만들면 셀프로 

지지고 볶느라 품도 많이들고,

요리하는시간도 

은근히 오래 걸리는거 같은데요.

 

이렇게  재료만 손질하고 때려넣은 뒤

뚜껑닫고 들어가서 자면 요리가 뚝딱

완성된다니, 슬로우 쿠커 카레가 정말 맛나다면

다음부터는 편하게 이 방법으로 카레를 계속 만들거에요!

 

 

 

슬로우쿠커 카레

다음날 일어나니 아버지께서 이미 맛을 보셨는데

아버지는 맛있었다고 하셨지만?

제 입맛에는 너무,,, 너~~~무 별로였어요.

 

기대는 많이 했으나 맛은 생각보다 별로였기 때문에

앞으로 슬로우 쿠커는 요거트 메이커로 ㅋㅋㅋ

바뀌게 될거 같습니다. ㅋㅋ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