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절 캔참치 활용하기, 고추참치 만들어서 비벼먹어요!

명절은 역시 통조림과 함께인거 같습니다.

여기저기 선물셋트로 들어오는 다양한 통조림!
가장 대표적인게 참치와 스팸과 같은 통조림햄

그리고 중간중간 끼어있는 식용유 아닐까 싶어요.

 

특히나 참치는 가장 많이 들어오는 통조림 같은데요.

저희집에서는 통조림 참치가 잘 소비되지 않더라고요.

통조림 참치를 좋아하는 식구가 없어서

더욱 그런거 같습니다. 저도 사실

 

통조림 햄은 좋아하지만, 캔 참치는

그렇게 찾아먹는 음식은 아닌거 같아요.

김치찌개도 캔 참치가 들어간 것 보다.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이기 떄문에! 남아도는 참치를 이용해!

 

고추참치를 만들어볼거예요!

고추참치는 그래도 밥이랑 비벼먹으면

맛있어서 손이 가더라고요. ㅎㅎ

선물셋트에 들어있는 참치가 애초에 

고추참치였으면 좋으련만 아니면 어떻습니까,

만들면 되는거 아니겠어요!

 

 

 

 

고추참치 만들기 재료! 

캔참치 양파 감자 청양고추

캔참치 약 900g 기준으로

설탕 2스푼 굴소스3 스푼 간장 10스푼

고추장 2스푼 게찹 5스푼

 

고추참치 만들기
고추참치 만들기

재료가 은근 다양하게 들어가죠?

조금 귀찮은 느낌도 없잖아 있지만 

그래도 맛있는거 먹으려면 이런 수고는

당연히 감내해야하는거 아니겠습니까,!

 

 

고추참치 레시피
고추참치 만들기

기름에 양파 청양고추를

모두 떄려넣고 볶아줍니다. 물론 당근이나

캔 옥수수가 있다면 그것도 넣어주어도 좋아요!

저는 없어서 넣지 않았습니다. ㅋㅋ 

직접 만든다는건 본인이 좋아하는 재료를

듬뿍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잖아요! 

버섯도 잘게 다져 넣는것도 식감이 좋을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고추참치 만들기
고추참치 레시피

야채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볶아주면 됩니다, 

 

캔참치 약 900g 기준으로 

설탕 2스푼 굴소스3 스푼 간장 10스푼

고추장 2스푼 게찹 5스푼

 

 

 

 

모두 넣고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캔참치의 기름을 넣어줍니다.

 

 

 

고추참치 황금레시피
고추참치 만들기

캔참치 사용할때 보통 기름은 모두

버리고 사용하잖아요, 하지만 고추참치의

맛의 비밀은 이 기름이라는점! 

어차피 캔으로 된 고추참치도 기름 그대로 

사용하는거 기름도 아끼지 말고 푹푹 넣어줍니다.

전 참치캔 8개를 사용했고 4캔의 기름을

넣어주었습니다. 4캔은 꾹 짜서 버렸습니다. ㅋㅋ

 

 

고추참치 레시피
고추참치 만들기

감자는 사실 아까 청양고추와 양파를 볶을때 

같이 볶아주었어야 했는데, 까먹고 이제서야 

부랴부랴 넣어주었습니다. 안익으면

물붓고 좀 끓여주면 됩니다... ㅋㅋ

 

참치캔 활용
고추참치 레시피

그리고 마법의 재료 치킨스톡 반틈 정도를

툭 잘라서 넣어줍니다. ㅋㅋ 

 

참치캔 요리
고추참치 만들기

케찹도 아까 넣었어야 하지만 ㅋㅋㅋ

까먹었기 때문에 ㅋㅋ 지금 넣어봅니다.

 

고추참치 만들기
고추참치 만들기

후추는 그냥 제가 좋아해서 

듬뿍 넣었어요. 저는 후추의 그 매콤하고 

알싸한 맛이 너무 좋더라고요 ㅎㅎ 

후추는 개인의 기호이니! 좋아하시는 만큼

적당히 넣어주세요!

 

고추참치 레시피
홈메이드 고추참치

마지막으로 소스에 참치를 모두 떄려넣고 

잘 볶아주면 끝! 모두 맛있게 만들어 

즐거운 식사 되시기를~~!!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