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닭다리살 다이어트 닭 부위별 칼로리 닭다리살 정육 이연복 쉐프 유린기 만들기

 

닭다리살 정육을 사왔어요.

맨날 다이어트 할때 닭가슴살 닭가슴살 하는데

저는 닭가슴살 정말 별로 안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해야 하지만 닭 가슴살 말고 

닭다리살을 먹기로 결정 했습니다.

닭다리살을 먹어도 다이어트에 문제가 없을까요?

닭고기의 부위별 칼로리와 지방, 단백질 함량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닭고기 부위 (100g기준) 성분
닭다리살 칼로리 120, 지방4.2g, 단백질19g
닭가슴살 칼로리 120, 지방2.5g, 단백질23g
닭날개살 칼로리 125, 지방3.5g, 단백질22g
닭껍질 칼로리350, 지방33g, 단백질13g

생각보다 닭다리살과 닭가슴살의

칼로리와 지방, 단백질 함량이 그렇게 많은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것을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분명 뭔가 바디빌딩 대회를 나간다거나, 타이트한

다이어트가 중요하신 분들은 작은 차이더라도

닭가슴살을 먹어야 하겠지만!

저는 그냥 행복하게 맛있는거 먹으면서

천천히 야금야금 다이어트 할거니까 

맛있는 닭다리살 요리 해 볼게요. 

 

 

닭다리살 정육 요리
닭다리살 요리

마트에서 사온 닭다리살 정육입니다.

저는 한끼에 150g 정도 먹었어요.

닭 껍질과 지방도 그냥 같이 먹었습니다.

잘라주면 칼로리와 지방 감소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저의 행복에는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닭다리살 요리

기름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닭 껍질부분을 

바닥으로해서 먼저 구워줍니다. 닭껍질에서 기름이

충분히 나오기 때문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도

요리가 가능합니다.!

 

 

닭정육 요리
닭다리살 요리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이렇게 닭다리살 자체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노릇하게 구워집니다.

닭다리살은 너무 쎈불에 구우면 겉만 타고 

속은 안익기 쉬우니 중불로 좀 천천히 익혀주세요.

 

 

 

뚜껑을 덮어서 익히면 속까지 짧은 시간내에 잘 익겠지만

바삭한 겉부분을 살리기 조금 어려워서 

시간은 좀 걸리더라도 이렇게 뚜껑을 열고 

익혀주는게 더 맛있는거 같더라고요.

 

 

이연복쉐프 유린기 소스
이연복 유린기 소스

소스는 이연복 쉐프님이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만드셨던 유린기 소스를 활용할거에요.

 

이연복 쉐프의 유린기 소스

T=밥수저

간장3T 식초3T 올리고당3T 다진마늘 1/2T

레몬즙 1T 다진양파 반개 청양고추 홍고추 조금

 

이지만 저는 올리고당과 레몬즙이 없어서 

조금 변형했어요. 제가 변형한 소스도 충분히

맛있었습니다. 재료가 조금 부족하시면 

제가 만든 방법도 좋으실거 같아요.

 

 

 

 

변형한 유린기 소스

T=밥수저

간장3T 식초3T 설탕1T 다진마늘 1T

다진양파 1/4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1개

 

 

닭다리살 요리
닭다리살 요리

미리 준비한 양상추 위에 구운 닭다리살을 올리고 

유린기 소스를 듬뿍! 뿌려주었습니다.

양파가 조금밖에 없어서 많이 넣지 못했는데

양파와 닭다리살이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다음번에 만들게 되면 양파와 고추를 더 많이 넣어서

매콤하게 먹는게 더 좋을거 같더라고요.

 

 

닭다리살 다이어트
닭다리살 요리

닭껍질을 그대로 먹는대신 밥을 먹지 않겠다고 

다짐했지만, 너무나 땡기는 탄수화물에 결국

밥은 3숟가락 추가했습니다. ㅋㅋ

이렇게 먹고 자전거 타고 왔더니~

다음날 그래도 살이 조금 빠지긴 했더라고요.

확실히 평소 먹는 저녁보다 가벼워서 그런거 같아요.

차근차근 맛있게! 살 빼보겠습니다. ㅋㅋ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