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대문 맛집 러시아 음식 동대문 러시아 요리 사마르칸트

 

친구가 러시아 음식 먹어보고 싶다고,

한번 가보자고 해서 동대문에 사마르칸트를

방문했습니다.! 워후.

동대문에 이쪽 골목은 처음 가보는데,

이쪽에 러시아 우즈베키스탄의 음식을 파는 곳이

많이 몰려 있더라고요. 이쪽 지역은 한국이 아니라

정말 러시아의 한 골목인 거 같기도 했어요.

러시아의 식료품을 판매하는 식료품점도

있더라고요. 작은 러시아 타운 느낌?

많은 러시아 음식점 중에서 

친구의 서치로 사마르칸트를 방문했습니다.

 

 

사마르칸트 메뉴

동대문 사마르칸트
 동대문 러시아 요리 사마리칸트

 

저희는 사람은 2명이지만!

정말 처음 보는 음식이기도 하고,

맛이 너무 궁금해서 먹어보고 싶은 음식은

그냥 다 주문했습니다. 총 4가지의 메뉴를 주문했는데요.

프러프 양고기 볶음밥, 만티 우즈백식 만두,

양갈비 찜, 빵속에 고기 

이렇게 제가 주문한 4가지 메뉴를 소개해드릴게요!

 

 

 

사마르칸트 메뉴 빵속에 고기

동대문 사마르칸트
 동대문 러시아 요리 사마리칸트

메뉴판에 음식 이름 자체가 빵속에 고기

라고 적혀있더라고요. ㅋㅋ 실제로

러시아에서는 어떤 이름으로 불리는지

궁금해지더라고요. 맛은 미트파이와 비슷했어요.

겹겹이 겹이 살아있는 빵이 타르트 느낌의

빵과 비슷했고 거기에 고기와 야채가 가득 들어있어서

원래도 미트파이를 좋아하는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러시아 음식도 맛이 좋은데요?!

 

 

프러프 양고기 볶음밥

동대문 사마르칸트
 동대문 러시아 요리 사마리칸트

프러프라고 하는 양고기 볶음밥이에요.

사마르칸트에는 양고기를 활용한 요리가

정말 많았는데요. 평소에 양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아할 거 같아요.

저는 양고기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고슬고슬하게 잘 볶아진 밥과 부드럽게 익어서

살이 쪽쪽 찢어지는 양고기가 잘 어울렸어요.

양고기는 마치 갈비찜 같은 느낌이기도 했어요.

 

 

 

양갈비찜

동대문 사마르칸트
 동대문 러시아 요리 사마리칸트

사마르칸트의 양고기찜! 

저는 보통 중국음식류의 양고기 구이를 많이 먹었는데

이렇게 찜으로 나오는 양고기는 처음이었어요.

역시 양고기는 찜이던 구이던 너무 맛있는

고기 같아요. 살살 녹는 거 같은 부드러운 양고기와

감자와 양파가 너무 잘 어우러져서 좋았어요.

약간 갈비찜 같은 느낌인데 양념은 갈비찜이 아닌

뭐라고 하죠..? 약간 향신료 향도 느껴지는데,

제가 고수 빼고는 향신료에 딱히 예민하지가 않아서 

그저 맛있게 먹었습니다.

 

 

 

만티 우즈백식 만두

동대문 사마르칸트
 동대문 러시아 요리 사마리칸트

우스백식 만두인 만티라는 요리예요.

이 요리는 그냥 고기가 가득한 고기만두! 

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메뉴 자체에

고기가 너무 가득하다 보니 정말 너무 배불러서

음식들을 많이 남겼는데요. 이 고기만두를

남겨야 할 때는 진짜 너무 눈물 나더라고요. ㅋㅋ

같이 나오는 사워크림에 고기만두가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고기와 사워크림이

이렇게 잘 어울리는 거라는 건 또 처음 알았네요? 

 

 

 

 

러시아 식료품점에서 구매한 러시아식 빵

 동대문 러시아 요리 사마리칸트

 

둔둔하게 먹고 나오는 길에 

러시아 식료품점도 들렸어요. 통통하고 

반질반질하게 윤이 흐르는 빵에 결국

하나씩 구매했어요. 근데 신기하게 빵이 

정말 무겁더라고요?? 밀도가 높은 빵인 건지

보통 이런 식빵이나 바게트 사면 휘적휘적 들고 오는데

이 빵은 무게가 상당해서 동대문에서

집까지 들고 오는데 묵직한 느낌에 

많이 당황했어요. ㅋㅋ 그런데 맛은..

정말 너무 건강한 맛이었어요. 호밀이 많이 

쓰였다고 하는데 정말 다이어트 빵 같은 느낌이랄까요?

부모님은 고소하다고 좋아하셨는데,

버터 듬뿍, 들어간 느낌의 빵을 좋아하는

제 입맛에는 별로여서 부모님께 모두 

양보했습니다. ㅎㅎ

 

 

사마르칸트의 위치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