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학 맛집 통꼬 닭꼬치 명학역, 성결대 맛집 통꼬

 

닭꼬치 좋아하시나요? 너무 당연한 질문인가요.

제가 어릴 때는 닭꼬치가 정말 유행했었는데요.

어느 순간 튀긴 닭꼬치를 파는 곳이

정말 찾아보기 힘들더라고요.

그러다 발견한 집인데요. 

바로 안양에 위치한 성결대학교 근처에 있는

통꼬라는 닭꼬치 전문점이에요!

저 정말 여기 엄청 좋아하거든요.

제가 너무 좋아해서 서울 사는 친구들도 

제가 너무 좋아하니까, 궁금하다고 

한번 와보고는 정말 맛있다고, 통꼬 가자고 하면

바로 날라오더라고요. 서울 사는 사람도 

안양으로 방문하게 만드는 마성의 맛집!

 

 

 

성결대 맛집 통꼬 튀김 닭꼬치

 

 

성결대 맛집 통꼬

 

 

진짜 너무 영롱하지 않나요? 통꼬 닭꼬치는

튀김 꼬치와 구이 꼬치 이렇게 두 종류와

옛날 가마솥 스타일 통닭도 판매하는데요.

저는 튀긴 닭꼬치파입니다. 소스 종류도 정말 다양해요.

한 8가지? 정도 있었던 거 같은데,

제 기준으로 맛있었던 양념은

매운 간장, 깐풍 소스, 갈릭, 치즈 

이렇게 너무 좋아해요. 입맛마다 다르긴 한데

제 친구는 소금만 뿌린 닭꼬치를 좋아하는 사람

저랑 비슷한 양념 취향을 가진 사람 등등

각자 취향 저격하는 맛을 다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다 준비되어 있다.

너는 고르기만 해라! 이런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닭꼬치 사이사이에 들어간 

대파가 진짜 너무 맛있어요

기름에 파가 맛있게 튀겨져서 나와요.

파, 양파 이런 거 익으면 달달한 거 아시죠?

진짜 파가 너무 맛있어서 

파 꼬치 이렇게 단독으로 나와도 사 먹을 거 같아요.

 

 

성결대 맛집 통꼬 구운 닭꼬치

 

성결대 맛집 통꼬

 

 

사진이 너무 닭꼬치가 마른 것처럼

찍혔어요. 사실은 너무 촉촉하고 맛있는 꼬치구이예요.

저희 어머니는 튀긴 것보다 구운걸 훨씬 좋아하시는데요.

이것도 취향 차이겠죠? 제가 위에서 튀긴 닭꼬치에서

파가 진짜 맛있다고 했잖아요. 여기에도 

구운 파가 진짜 달콤하고 맛있어요. 하지만

역시 전 기름에 튀긴 게 훨씬 좋아요.

그런데 가면 둘 다 시켜 먹기 때문에,

우열을 가리기가 참 힘들어요.

 

성결대 맛집 통꼬의 사이드 메뉴

 

 

성결대 맛집 통꼬

 

 

그리고 맥주 안주로 꼭 시키는 사이드 메뉴

두 종류! 감자튀김과 닭똥집 튀김이에요.

감자튀김은 그냥 제가 원래 좋아하고요.

닭똥집 튀김도 원래 좋아해요. (무슨 말이지..?)

닭똥집 튀김은 튀김옷이 얇게 잘 발려있어서

바삭하고 눅눅하지 않아서 좋아요.

닭똥집이 구조상 튀김옷이 두껍게 발리게 되잖아요?

그렇게 두껍게 닭똥집에 튀김옷이 덩어리로 묻으면

눅눅하고 잘 안 튀겨져서, 잘 안 익어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통꼬는 이 부분은 조절을 잘하시는지,

눅눅한 느낌 전혀 없이, 그냥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여기가 맛집이다 보니, 손님이 정말 많아요.

그래서 맥주의 회전율이 좋아서, 생맥주를 주문하면

그냥 일반 카스 생맥주인데도 신선해서 그런지

맥주가 정말 맛있어요. 그래서 여기 가면

늘 과음하게 되는 거 같아요. 

 

그리고 진짜 대박인 게, 기본찬으로 라면, 짜장라면, 어묵탕

셋 중에 하나를 주시는데요. 이건 본인이 선택하시면 돼요.!

저희는 주로 짜장라면을 먹는데요. 작은 양은냄비에

진짜 알차게 끓여주셔서 여기가 닭꼬치 맛집인지

라면 맛집인지 헷갈릴 정도예요.!

 

그리고 종종 술을 많이 마시고 시간이 흐르다 보면

어묵탕이나 라면 같은걸 서비스로 주시곤 하세요.

그러면 감동해서 맥주를 피처를 자꾸 추가하게

되는 그런 상황이ㅋㅋ 발생하더라고요.

그냥 내가 먹고 싶어서 시킨 건데

핑계 한번 거창하네요, ㅎㅎ

 

 

 

성결대 맛집 통꼬 위치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