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 정자 시장 유근피 사러 가다! 수원 화서 시장

 

계속 끓여먹던 유근피가 똑 떨어져서 군포시장에 가서 유근피를 3묶음이나 사 왔는데

여름 날씨에 비까지 계속 오더니 다 곰팡이가 생겨서 못쓰게 돼버렸어요. ㅜ 

그래서 결국 집 근처 시장을 찾아보고 다시 구입하러 갔답니다.

 

수원으로 이사온지 1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이 근방의 지리를 잘 몰라요.

그래서 검색해서 찾아오게 된 수원 정자시장입니다.

인근 지하철역으로는 화서역이 가까워요. 

저는 처음에 여기가 화서시장이라고 생각했는데,

정확한 명칭은 정자시장이라고 하네요.! 

 

 

 

더운 날씨다 보니 시장 위쪽으로 차양막이 드리워져있어요,

차양막이 있어서 그래도 내리쬐는 뜨거운 태양을 막아주는 거 같아요!

 

 

수원 정자시장 화서시장
수원 정자시장 화서시장

 

저도 정자시장은 처음 와보는 곳이라,

어디가 맛집인지 잘 몰라서 오늘은 혼자 한번 둘러보고

다음번에는 엄마랑 함께 한번 와봐야겠어요.

정자시장의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은 거 같아요.

 

안양의 중앙시장에 반 정도 되는 규모예요 하지만

없는 거 없는 알찬 시장인 거 같아요,

 

 

수원 정자시장 화서시장
수원 정자시장 화서시장

 

 

시장에서 사 먹는 떡이랑 도넛은 정말 별미예요.

평소 같았으면 2000원 3000원어치 한 봉지씩 사들고 갔겠지만

이날은 너무 더워서 식욕이 없어서, 갓 튀긴 도넛을 보아도 

아무런 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그냥 집에 가고 싶을 뿐

진짜 이번 여름 너무 힘든 거 같아요. 식욕까지 앗아가 버리다니!!

 

 

 

수원 정자시장 화서시장
수원 정자시장 화서시장

 

 

오늘 사려고 했던 그 품목 유근피입니다.

하지만 더운 날씨 탓에 유근피에 곰팡이가 생겨 있어서 

다른 상점을 찾아가기로 결정했어요. 

 

요즘 날씨가 덥고 습해서

유근피 혹은 다른 약재들을 구입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꼭 구매 전에 꼼꼼히 살펴보시고, 구매하셔야 해요.

 

 

 

수원 정자시장 화서시장
수원 정자시장 홍두깨 손 칼국수

 

 

이 더운 날씨에 이상하게 여기만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더라고요?

심지어 대기손님까지 있는 거예요. 아니 얼마나 맛집이면

평일 낮에 한적한 시장에 대기 손님이라니

저기는 다시 한번 꼭 가보기로 결심했어요.

정자시장의 홍두깨 손 칼국수 혹시 가보신 분 있으면 

댓글 좀 남겨주세요~ 너무 궁금해요!

 

 

 

수원 정자시장 화서시장
수원 정자시장 화서시장

 

 

유근피 가시오가피 등 이런 약재를 파는 곳 두 곳을 갔는데 

두 군대 다 유근피에 곰팡이가 피어있었어요. ㅜ

한 곳은 유근피에서 나오는 분진이라는 말도 안 되는

말씀을 하시고 다른 한 곳은 곰팡이를 보고 사장님도

당황하신 눈치! ㅜ 요즘 같은 날씨에는 참 어쩔 수 없죠..

하는 수 없이 나와서 시장을 다 둘러본 거 같은데 

더 파는 곳이 없으니 집으로 가던가 다른 시장을 한번 

가봐야 하나 고민하면서 버스 정류장 쪽으로 가고 있는데

 

바로 나타난 유근피!!!! 

너야 너 바로 널 사러 온 거야!!

 

 

 

수원 정자시장 화서시장
수원 정자시장 화서시장

 

 

아 심지어 너무 잘 말려있고 곰팡이 하나 없이 다 너무 깔끔했어요!

새로 가져오신 지 얼마 안 된 건가? 싶더라고요.

올해 여름은 유근피물을 포기해야 되는 건가 싶었는데

그 찰나에 발견하게 돼서 너무 반가웠어요.

한 묶음에 6000원 해서 총 3묶음을 가져왔고요.

 

저는 가져오자마자 냉동실에 보관했어요.

습한 날씨에 또 곰팡이가 생기면 다 버려야 하니

냉동실에 보관하면서 물 끓일 때만 한 개씩 꺼내서 쓰고 있어요.

 

 

 

 

수원 정자시장 화서시장
수원 정자시장 화서시장

 

신선한 유근피를 발견했던 곳입니다. 약재만 전문으로 취급하는 거 같지는 않았고요.

쌀과 잡곡 그리고 다양한 건어물과 말린 약재들이 같이 취급되고 있었어요.

제가 정자시장을 처음 가봐서 다음번에 유근피를 사러 갈 때를 위해

위치를 남겨놓습니다. 지도상에 업체 등록이 되어있지 않는지 검색으로는 나오지 않아

간판 사진을 찍어왔어요 그리고 옆집에 정자 튀김이라는 튀김집이 있었는데 

이 튀김집도 정자시장에서 유명한 맛집인 거 같더라고요.

날씨가 선선해지면 튀김이랑 손칼국수 사 먹으러 방문해야겠어요.

 

 

 

제가 유근피를 산 이유는 여드름 완화에 큰 도움을 받았기 때문이에요!

여드름에 어떻게 좋았는지 유근피차를 어떻게 먹었는지 

포스팅한 링크를 남겨 놓을게요. 

여드름 혹은 비염 때문에 유근피 드셔 보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2020/08/15 - [소비요정/건강] - 여드름 완화 유근피 효능 느릅나무 효능 유근피 차 끓이는 방법

 

여드름 완화 유근피 효능 느릅나무 효능 유근피 차 끓이는 방법

여드름 완화 유근피 효능 느릅나무 효능 유근피 차 끓이는 방법 제가 10년을 넘게 성인 여드름으로 고생하면서, 가장 효과를 봤던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제가 지난 10년간 여드름 때문��

love-lazy.tistory.com

 

 

 유근피 구매처입니다. 정자시장 내의

정자 튀김이라는 튀김집 옆에 위치해 있었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