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드름 완화 유근피 효능 느릅나무 효능 유근피 차 끓이는 방법

 

제가 10년을 넘게 성인 여드름으로 고생하면서,

가장 효과를 봤던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제가 지난 10년간 여드름 때문에 쓴 돈은 1000만 원도 넘을 거예요.

피부관리, 피부과 레이저, 피부과 약 정말 딱 돈을 쓸 때는

여드름도 안 나고 이제 여드름에 해방이 된 거 같지만,

 

피부과에 돈을 쓰지 않고 딱 한 달 지나면 다시 원상복구 되는

여드름.. 정말 바퀴벌레보다 질긴 거 같아요.

 

 

저는 일단 얼굴에 나는 화농성 여드름,

그리고 동생은 등드름이 등 전체에 퍼져있어서

침대 시트에도 여드름이 터져서 얼룩이 생기고,

여름에는 옷 입을 때 등 쪽에 노출이 있는 옷을

전혀 입지 못했었어요.

 

 

처음에는 동생이 먼저 유근피차를 먹기 시작하고 2달쯤 됐을 때

정말 신기하게도 등에 여드름이 지나간 흉터만 남고 등드름이 깨끗하게 없어졌어요.

그걸 보고 저도 유근피차를 먹기 시작했어요.

 

제가 동생과 같이 먹지 않았던 이유는, 정수기 물에 익숙해져서

물에서 다른 향이 나는 게 처음에는 거북하게 느껴 서서 먹지 않았는데

효과를 이렇게 눈앞에서 보게 되니 안 먹을 수 없더라고요.

 

 

 

 

유근피 여드름
유근피 느릅나무 껍질 차 

 

 

 

마침 사두었던 유근피가 모두 떨어져서 지난주에 새로 사 온 유근피입니다.

2020년 8월 7일에 구매했습니다. 비가 계속 오고 있어서 

여름은 유근피를 구매하기 어려워요. 

 

왜냐면 유근피가 습기를 먹고 곰팡이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약재상에서 관리를 아무리 잘해도, 곰팡이가 쉽게 생기기 때문이에요.

저도 수원에 위치한 정자시장의 3곳의 약재상을 가봤는데 2곳이 곰팡이가 있었고 

한 군데만 곰팡이 없이 깨끗한 유근피가 있었어요.

 

1곳은 곰팡이다 아니라 유근피에서 나오는 분진이라며 말도 안 되는 말씀을 하셨고

그나마 다른 곳은 곰팡이가 생길까 봐 냉동실에 보관했다며 꺼내 주셨지만

이미 곰팡이가 조금 생긴 다음에 냉동실에 보관했는지 곰팡이의 흔적이 보였기 때문에

구매하지 않았어요. 

 

지금은 제가 유근피차를 마신 지 거의 1년이 넘어가고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 예전처럼 심하지는 않지만 혹시나 유근피를 못 마시게 되면 다시 여드름이 올라올까

두려웠는데 깨끗한 유근피를 발견하게 돼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ㅜ

 

 

 

 

유근피 여드름
유근피 느릅나무 껍질 차 

 

 

유근피를 이렇고 세웨서 보시면 끝부분부터 곰팡이가 올라오기 시작해요.

저렇게 깔끔한 유근피를 구매하셔야 해요. 

곰팡이가 피기 시작한 유근피는 저 끝부분부터 먼지 같은 곰팡이가 피기 시작해서

전체가 곰팡이로 뒤덮이기 때문에 꼭 꼼꼼히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유근피 여드름
유근피 느릅나무 껍질 차 

 

 

 

유근피는 느릅나무 뿌리에서 채취한 느릅나무의 껍질이에요. 

물론 손질을 해서 판매하지만 차로 끓이기 전에 솔로 깨끗하게 씻어 주셔야 해요.

흙이나 껍질의 이물질을 그대로 같이 마시는 건 찝찝하잖아요! 

저렇게 도르르 말려있는 유근피 속을 깨끗하게 꼼꼼히 씻어주세요!

 

 

 

 

 

유근피 여드름
유근피 느릅나무 껍질 차 

 

 

 

7L짜리 큰 주전자에 물을 한가득 채우고 이렇게 그냥 끓여주시면 돼요.

저는 물이 팔팔 끓으면 그때 약불로 바꿔주고 40~1시간 정도 끓여 줘요.

유근피를 끓이게 되면 투명한 진액이 나와요. 

이상한 게 아니니까 그냥 무시하고 끓이고 드시면 되세요!

 

 

 

 

 

유근피 여드름
유근피 느릅나무 껍질 차 

 

 

저는 이렇게 7리터 주전자에 가득 끓여서 그냥 물처럼 먹고 있습니다.

4인 가족 기준으로 하루에 한주전자 조금 더 먹는 거 같아요. 

특히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더 많이 마시게 되죠.

 

 

 

 

유근피 여드름
유근피 느릅나무 껍질 차 

 

 

유근피의 효능

염증치료에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약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종 염증성 피부질환, 아토피 위염 위궤양 등

염증성 질환에 효능을 띄고 있고 

 

비염, 축농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암작용을 해서 암환자 분들도 마신다고 해요.

 

제가 여드름에 효과를 봤던 이유가 염증치료에 좋은 약재라서였던거 같아요.

저와 동생은 여드름 

부모님은 비염과 위염 때문에

유근피를 계속 마시고 있는데 가족 전부 효과를 보고 있어서

일 년 넘게 유근피차를 끊을 수 없게 되었어요.

물론 과복용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체질상 마른 분들은 유근피의 성질이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많이 마시는 것보다는 진하게 우려서 

 

아침저녁으로 한 컵씩만 마시는 게 좋다고 해요.

 

 

 

저는 유근피를 마시기 시작한 두 달 차부터 여드름에 효과를 보기 시작했어요.

어느 순간부터 여드름이 들어가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생리 일주일 전에만 화농성 여드름이 한두 개 생기는 정도예요.

정말 10년 동안 고생한 거 생각하면 왜 이걸 진작 몰랐나 싶기도 하지만

지금이라도 알아서 다행인 거죠! ㅎㅎ

 

금액도 유근피 한 뭉치에 시장에서 6000원에 구매했습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으니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고 계신다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그리고 생리주기에 사용하는 스폿 연고도 같이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평소에는 유근피 물을 마시고 생리주기에 한두 개씩 올라오는 여드름은

뉴트로지나 래피드 클리어로 관리하고 있어요.  

 

여드름 때문에 인터넷으로 수 없이 정보를 찾아 헤매던 제가 

지금은 이렇게 정보를 드릴 수 있어서 다행인 거 같아요 아니라면 

지금도 피부 레이저에 돈을 퍼붓고 있겠죠... ㅎㅎ 

 

제가 사용하고 있는 화농성 여드름 국소 연고는

아래 포스팅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2020/08/14 - [소비요정/피부관리] - 화농성 여드름 벤조일 연고 뉴트로지나 레피드 클리어 Neutrogena, Rapid Clear

 

화농성 여드름 벤조일 연고 뉴트로지나 레피드 클리어 Neutrogena, Rapid Clear

화농성 여드름 벤조일 연고 뉴트로지나 레피드 클리어 Neutrogena, Rapid Clear 요즘 여름에 마스크 쓰고 다니느라고, 평소 지성에 여드름 피부이신 분들은 더 힘드실 거고 여드름이 안 나던 사람들도

love-laz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