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학 맛집 최박사 냉면 평양 왕만두 안양 맛집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박사님이 한 분 계세요 정말 엄청난 박사님이시죠

바로 명학역과 안양가는길목에 위치한 최박사님.

최박사 냉면 평양 왕 만두 입니다.

 

정말 냉면과 만두의 박사님이세요

그런데 정말 안타깝게도 박사님께서 연세가 좀 있으시고 

몸이 아프실 때는 오픈을 하지 않기 때문에 

기대하고 방문했다가 문을 열지 않아서, 그냥 돌아갔던 기억도 좀 있답니다.

 

그럴 때는 정말 박사님의 건강이 걱정이 되고 그렇답니다.

 

명학 최박사 냉면 평양 왕 만두 

 

 

가게 외관이에요. 골목이 아니라 큰길에 위치하기 때문에 찾아가기도 쉽고 

초행길이라도 그냥 큰길에서 고개를 오른쪽으로 하고 걷다 보면 바로 

만나기 때문에 걱정 없이 찾아갈 수 있고요 여기는 이미 이 근처 직장인들의

맛집으로 소문나 있기 때문에 12~1시 사이에는 정말 사람들이 많고 붐벼요.

 

직장인이 아니시라면 점심시간 살짝 지나거나 전에 가시는 것도 정말 좋아요.

홀이 작고 테이블이 얼마 없기 때문에 피크시간에 가게 되면 늘 대기가 있거든요.

 

 

 

명학 최박사 냉면 평양 왕 만두 

 

 

이건 회냉면이에요.

저는 비냉 물냉을 고르라면 둘 다입니다. 혼자는 다 먹기 힘드니 맘 맞는 친구랑

가서 둘 다 시켜서 나눠먹는 게 최고예요. 오늘은 물냉 비냉 만둣국 그리고 왕만두 이렇게 다양하게 

시켜서 나눠 먹었는데 만두국 사진 또 안 찍었어요. 제가 먹었는데 사진 안 찍었다고 하는 건

정말 맛있었던 거예요. 서빙돼서 나올 때부터 냄새에 정신을 잃었다는 것 이거든요.

 

 

 

명학 최박사 냉면 평양 왕 만두 

 

 

회냉면에 회를 자세히 찍어봤어요 이게 양념해서 삭힌? 

일반적으로 회냉면 시키면 나오는 그런 회예요. 가끔 회냉면이라고 하면서 

이게 그냥 비빔냉면인지 뭔지 모르게 회를 아주 조금 주는 곳도 있잖아요?

여기는 누가 봐도 회냉면인 거죠 한 움큼씩 퍼주시는 거 같아요 양이 정말 최고예요.

 

그리고 물냉도 사진을 안 찍었어요... 하하

제가 왜 이러는지 참 저도 모르겠네요 근데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제 취향에는 오늘은 물냉면 만둣국 회냉면 순으로 맛있었어요!

물냉면 육수가 어찌나 솔솔 들어가는지 정말 최고였음 더운 여름에 딱이었어요!

 

만둣국도 정말 두말하기 입 아픈 그런 맛이지만

한여름에는 매장이 그렇게 시원한 건 아니기 때문에 

더위를 많이 타 신타면 물냉면과 함께 드세요! 

너무 맛있게 먹어서 먹지 말라는 소리는 못하겠어요.

 

 

 

 

명학 최박사 냉면 평양 왕 만두 

 

 

 

정말 여기 만두소는 입맛 까다로운 저희 부모님도 

너무 맛있다고 본인들이 직접 사러 간다고 위치를 물어보실 정도로 

보장된 그런 맛입니다. 네가 사 올 때까지 맨날 기다려야 되냐고 

그냥 알려주면 가서 사드시겠대요. 

 

아 그리고 저는 작년 방문 때 찍은 사진이라 만두가 조금 바뀌었는데 

지금은 만두가 이렇게 크지 않고 좀 작아지고 모양도 바뀌었어요.

아무래도 박사님의 건강상 손이 많이 가는 작업보다.

 

좀 더 쉽고 빠르게 만드실 수 있는 방법으로 바뀐 거 같아요.

만두의 겉모습은 바뀌었지만 맛은 절대로 바뀌지 않았으니까.

서운해하지 말아요 그저 박사님이 오래오래 운영해 주시기만 하면 그뿐

저는 바라는 게 없답니다. 박사님 올해도 맛있는 만두 냉면 먹으러 갈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