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홍대 맛집 연남동 소이연남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

 

홍대 연남동 일대의 맛집 소이연남입니다.

태국요리를 판매하는 음식점인데요.

항상 지나다닐 때 보면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웨이팅을 기다리기가 너무 힘들 거 같아서 

늘 다른 곳으로 밥을 먹으러 갔는데요.

이날은 점심시간을 훌쩍 넘은 애매한 시간이라

웨이팅이 없는 걸 보고 바로 들어갔어요.

식사시간을 놓친 터라 배가 고팠는데,

평소에 가고 싶었지만 많은 웨이팅에

못 가봤던 소이연남에 가게 돼서 배고프지만

너무 좋았어요. ㅎㅎ

저희는 태국식 소고기 국수

족발 덮밥인 카오카무 그리고 소이 뽀삐아라는

춘권 튀김요리를 주문했습니다.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 소고기 국수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
연남동 소이연남

 

큼지막한 소고기가 가득 들어있는

소고기 국수예요, 아삭한 숙주와 함께 먹는

쌀국수는 정말 언제 먹어도 맛있잖아요.

그런데 이 쌀국수 국물이 소고기가 가득 든

찐한 육수에 부드러운 소고기가 듬뿍 들어있어서,

쌀국수의 유일한 단점인 금방 배가 꺼진다는ㅋㅋ

그 단점을 덮어주는 거 같아요.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
연남동 소이연남

소고기 도톰한 거 보이시나요?

오랫동안 푹 삶았는지 소고기는 정말 

부드러웠고요. 진한 국물이 너무 맛있었어요.

제가 쌀국수는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이건 일반적인 쌀국수와 다른 느낌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소스가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는데요. 느엄막 소스 등 다양한 소스를

섞어서 본인의 취향대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느엄막 소스 좋아하시는 분들 에게 정말

좋을 거 같습니다. 

 

 

 

 

홍대 맛집 소이연남의 카오카무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
연남동 소이연남

 

카오카무는 태국식 족발 덮밥이에요.

족발 싫어하시는 분들 거의 없으실 거예요.

돼지의 껍데기부터 살코기 지방까지 폭 익혀서 

단짠 소스에 밥과 함께 먹는 카오카무!

한국의 족발과 다른 점이 있다면,

더 부드럽다는 점인 거 같아요.

한국식 족발은 쫀득한 느낌이 있잖아요.

카오카무의 족발은 더 부드러워서 

밥과 함께 덮밥으로 먹기 알맞았고요.

소스도 한국식 족발과 상당히 흡사한

느낌이었어요. 카오카무는 태국요리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로 익숙한 맛이었어요.

그리고 이날 먹었던 요리 중 제일 맛있었던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의 소이뽀삐아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
연남동 소이연남

저와 친구가 모두 동일하게 선정했던

오늘의 베스트 메뉴예요.! 

사이드 메뉴인 소이뽀삐아인데 

춘권튀김 요리였는데요 안에 속이

탱글한 새우와 고기가 잘 어우러져서 

육즙이 흐르면서 풍미가 가득인데

튀긴 춘권피가 바삭하면서 쫀득한 식감까지

정말 소이뽀삐아가 이렇게 맛있는 줄 알았으면

이걸 2개 시켰을 거예요. 메인 메뉴보다

사이드 메뉴가 이렇게 맛있을 일 이냐고요.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
연남동 소이연남

가끔 이런 음식에 들어간 새우는

아무 맛도 안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정말 탱글 하면서도 비린맛이 전혀 없고

나!! 새우!! 여기 있어!! 이렇게 존재감 있는

새우의 맛과 돼지고기의 적당한 기름기

그리고 죽순과 버섯의 콜라보는

정말 오늘의 베스트 메뉴임을 확정합니다. 땅땅

다음번에 소이연남 가게 되면 저는 

소이 뽀삐아 2 접시 시켜 먹을 거예요!

 

 

홍대 연남동 일대의 맛집 소이연남 위치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