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남동 맛집 서대문 양꼬치 홍대 맛집 서대문 양꼬치 양고기 전골

 

 

홍대 연남동 일대의 맛집! 서대문 양꼬치입니다.

친구의 소울 푸드라고 주기적으로 양고기 전골을

충전해준다던 그 맛집이에요. 그래서

저도 맨날 사진으로 보면서 그리워하다.

기회가 돼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마라탕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사랑에 빠진다는 양고기 전골

오늘 제가 먹어볼게요! 

 

홍대 맛집 서대문 양꼬치
연남동 맛집 서대문 양꼬치 양고기 전골

 

서대문 양꼬치는 본점과 2호점이 각각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본점과 2호점의 메뉴가

조금씩 다른데요.

본점과 2호점 모두 양고기 전골을

맛볼 수 있고요.

본점에는 사장님이

직접 요리하는 요리메뉴가 있다고 해요.

하지만 2호점에서도 1호점의 요리메뉴를

주문할 수 있어요.

그리고 본점은 휴대용 가스버너를

사용하고, 2호점은 인덕션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는 이날 조금 더워서, 인덕션 사용이 가능한

2호점으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서대문 양꼬치의 양고기 전골

 

 

 

홍대 맛집 서대문 양꼬치
연남동 맛집 서대문 양꼬치 양고기 전골

 

친구의 소울 푸드 양고기 전골을 먹으러 왔어요.

다른 메뉴는 살펴보지도 않고 바로 직진했습니다.

일단 기본으로 전골을 주문하고, 입맛에 따라

다양한 사리와 소스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이날 저희는 1차로 양고기 전골과 + 넓은 당면

2차로 양고기 + 모둠 야채 + 건두부 + 샤브면 + 공깃밥

이렇게 두 번! 추가해서 먹었답니다.

고수는 메뉴에 없지만 당연히 추가 가능합니다.

서버분께 말씀드리면 돼요.!

 

 

연남동 맛집 양고기 전골과 넓적 당면

 

 

 

홍대 맛집 서대문 양꼬치
연남동 맛집 서대문 양꼬치 양고기 전골

 

양고기 전골과 넓은 당면! 저는 중국식 당면을

너무 좋아해서 시키지 않을 수 없었어요. 정말

쫀득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양고기 전골의 맛은 마라탕과 훠궈의 중간 정도?

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훠궈의 국물은

살짝 심심하고 마라탕은 진하잖아요?

딱 여기의 중간 맛 정도예요.

마라 맛이 딱 느껴지면서도, 너무 진하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은 양고기 전골!

왜 친구가 소울푸드이며 주기적으로

충전을 해줘야 하는지 100% 이해되더라고요.

친구는 우리나라에 마라탕이 유행하기

이전부터 여기의 양고기 전골을

자주 먹었다고 해요. 이후 마라탕이 유행하면서

어딜 가던 쉽게 마라탕을 먹을 수 있어서

요즘 너무 좋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친구 덕분에 맛있는 양고기 전골을

알게 돼서 너무 좋았어요.! 이제 홍대로

양고기 전골 충전하러 저도 종종 가야 될 거 같아요.

이 맛있는 맛 한 번으로는 부족해요.

 

 

홍대 맛집 서대문 양꼬치
연남동 맛집 서대문 양꼬치 양고기 전골

 

그냥 맛있는 건 한번 더 보세요. 

이 한 냄비를 알뜰하게 비우고,

다른 요리를 시켜먹을까 했지만

다들 양고기 전골 충전이 많이 안돼서 

오늘은 양고기 전골로 완충하기로 결정하고

양고기 + 모둠 야채 + 두부면 + 샤브면 

이렇게 새로운 전골 한 냄비를 탄생시켰어요.

넓적 당면을 시킬까 하다가 샤브면으로 

선택했는데, 전골 다 먹고 샤브면으로 

마무리하니까 넓적 당면보다. 샤브면을

선택하기를 정말 잘한 것 같더라고요.

첫 시작은 넓적 당면으로 마무리는 샤브면이

정말 딱 맞아떨어지는 한상 이었어요.

 

 

양고기 전골과 함께한 노주탄

 

 

 

홍대 맛집 서대문 양꼬치
연남동 맛집 서대문 양꼬치 양고기 전골

 

친구가 전에 마셔보고 너무 좋았다고

노주탄을 적극 추천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의 양고기 전골 반주로는 노주탄을 선택했어요.

노주탄은 고량주의 한 종류로 향이 좋은

중국술이었어요. 달콤하고 향긋한 향에 비해

알콜 도수는 33% 무서운 친구였습니다.

저는 도수가 높은 술을 잘 마시지 못해서

한잔 먹고 내려놓았습니다. 하핳 

저는 오직 맥주만 먹어요. 아니면 소맥? ㅎㅎ

저는 칭따오와 함께 양고기 전골을 즐기고

친구들은 노주탄을 마시다가,

칭따오와 섞어 먹으니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고량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노주탄도 함께 추천드릴게요.!

 

 

 

양고기 전골 맛집 홍대 서대문 양꼬치 위치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