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 승인신청했는데, 애드센스 계정을 활성화하라고요? 애드센스 신청후 메일 대처법

 

제가 에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의

과정과 저의 조건을 알려드릴게요.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 블로그도 즐기면서 

디지털 노마드의 시작으로 소소하게

용돈을 만드려고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저도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처음에는 재미로 시작했으나,

그 재미를 지속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점점 줄어들면서 결국에는 손을 놓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정성껏 쓴 글에 소소하게 수익이

생기게 된다면, 지속적인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픈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준비하면서, 많이 알려진

팁을 참고하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우선 저는 티스토리를 가입하고 14일 약 2주일의

시간이 지났을 때까지, 27개의 글을 작성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요청하였습니다. 27개의 글 중 1개를 제외하고는

글자 수 1000자 ~4000자로 작성된 글이었습니다.

 

카테고리는 대분류 3 소분류 5개였습니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같은 주제의 정보성 있는

글쓰기가 좋다고 하였지만, 일상을 기반으로 한

블로그였기 때문에, 주제가 다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의 첫 애드센스 승인 신청 당시 저의 조건은

1) 블로그 개설 2주 

2) 27개의 게시글 

3) 1가지 빼고는 1000자 이상 

4) 카테고리는 다양한 편

 

이렇게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는데 승인 신청일로부터

일주일 차에 뜬금없지만 

애드 센스로부터 계정을 활성화하라는

메일을 받게 됩니다.

 

에드센스 계정을 활성화하세요.

 

 

애드센스에 가입하신 지 7일이 지났습니다.

계정을 활성화하고 사이트에서 광고 게재를 시작하려면

간단한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애드센스 활성화 메일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메일

 

아니 저는 이미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하고

코드를 헤드에 붙여 넣고 7일이 지났는데,

이걸 다시 하라고요? 그럼 제가 승인 신청한 건

승인 신청한 게 아니란 말인가요?

 

이게 무슨 일인지 기다리는 승인메일은

안 오고 정말 혼란스럽더라고요.

차라리 승인 거절 메일이었다면,

힘내서 다시 글을 썼을 텐데 이게 무슨 일인지.

 

일단 상황이 이렇게 되었으니 원인을

찾아야 되겠습니다. 원인을 알아야

대처를 할 테니까요.

 

 

애드센스 활성화 메일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메일

 

 

일단 메일로 새로 온 코드를 보시면,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가입을 하고 승인 요청 시

받은 코드와 다른 점이 있을 거예요. 제가 그 스샷은

찍어 놓지 않아서 없지만

 

시작 부분이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받은 코드는

<script data-ad-client=ca-pub-본인일련번호

활성화 메일로 받은 코드는

<script data-ad-client=pub-본인일련번호

이렇게 ca가 빠져있는 코드였습니다.

 

일단 애드센스 승인의 과정을 살펴보면

사람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확인하고

평가를 해 애드센스 승인을 주는 것이 아니라

봇 그러니까 인공지능 AI의 판단에

승인이 나게 되는데요.

 

애드센스 승인 후기들을 보시면

하루 만에 승인이 되었다. 

3일 만에 승인이 났다. 

 

이런 글들 분명히 보셨을 거예요.

이 얘기는 봇이 내 블로그에 들어와서

탐색함에 있어 원활했고, 승인 자격이 미달되는

조건이 아니라면 바로 승인을 판단을 했기 때문에

빠른 승인이 가능했다 라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승인 코드를

잘 붙여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코드를 다시 보내주면서 계정을 활성화

하라는 메일을 받았다는 이유는

 

 

봇이 내 블로그를 탐색하지 못했다.라는

얘기가 될 것 같습니다.

 

어떤 이유인지 너무나 다양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어쨌든 

애드센스를 심사하는 봇이

내 블로그를 탐색하지 못하였고,

애드센스 코드를 넣지 않았다고 판단하고

왜 가입하고 아무것도 안 하고 있어! 하며

친절하게 메일을 보내 준 것이지요.

 

그래서 저는 새로운 코드도 스킨 편집의 헤드 부분에

같이 붙여 넣어 줬습니다. 

 

활성화 메일이 왔을 때의 대처법은

사람들 마다 다양하게 있는데요.

 

1) 메일로 새로 온 애드센스 코드도

헤드에 같이 넣어준다

 

2) 코드 하나는 헤드에 다른 하나는

바디에 넣어준다.

 

3) 두 코드 모두 바디에 넣는다.

 

4) 무시한다. (애드센스 가입 시 받았던 코드를

헤드에 붙여 넣은 상태로 버틴다)

 

등 다양한 의견이 있고 이에 따른

각자의 케이스에 1번부터 4번까지 

각자의 방법으로 애드센스 승인이 난 사례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일단 

1) 번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처음 가입할 때 받았던 코드는 헤드의 바로 뒷부분에

메일로 받은 코드는 /헤드의 바로 앞부분에

 

이렇게 코드를 넣어주었습니다.

 

일단 메일이 왔다는 건 애드센스 승인 로봇이 내 블로그를

원활하게 탐색을 할 수 없다.라는 것이 저의 의견입니다.

 

저는 최종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요.

 

활성화 메일을 시작으로 제가 어떻게 승인을 받게 되었는지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일단

활성화 메일의 대처법까지 설명드리고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