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아지 케일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케일 급여 방법 강아지 케일 

강아지 케일 먹어도 되나요? 사람에게는 정말 좋다고 알려진 케일이죠!

여러 브랜드 카페에서도 케일과 사과를 섞어서 만드는 건강 주스를 

판매할 정도로 케일은 몸에 좋다고 알려지 있는데요.

 

우리 강아지랑 같이 나눠먹으면서 건강증진에!! 과연 케일이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오늘은 강아지 케일 먹어도 되나요?에 대한 정보를 드릴게요!

 

강아지 케일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케일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케일 급여 방법 강아지 케일

강아지 케일 먹어도 되나요? 

 

먹어도 되긴 하지만... 굳이..? 라는 대답을 드리고 싶네요!

신장이 안좋은 강아지는 케일 먹으면 안돼요!

 

네 케일은 사람에게는 참 좋은 식재료 이지만 

강아지에게는 뭐 굳이~ 챙겨줄 필요는 없는 채소입니다. 

조금 먹었다고 병원에 갈 필요는 없다~ 정도로 생각하면 될거 같기도 하네요.

 

건강한 강아지가 만약 케일을 좋아한다면 소량 급여하시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강아지가 신장이 좋지 않다면 급여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이유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신장에 결석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라면 케일을 급여하지 말아야 하고 

 

건강한 강아지라고 하더라도 소량 급여는 가능하지만 갑자기 많이 먹거나

혹은 꾸준히~ 급여할 이유가 전혀 없는 채소입니다. 

 

그리고 옥살산 뿐만 아니라 케일에는 복통을 유발 할 수 있는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사람에게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강아지에게는 위장에 자극을 줘서 복통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희 강아지에게는 그냥 아예 케일을 급여하지 않을 생각! 입니다!

 

뭐 간식에 케일이 소량 함유되어 있거나 한다면 굳이 제한하지는 않겠지만

제 손으로 케일을 뜯어 강아지에게 급여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냥 노오란 배추 속살이나 줘야겠어요! ㅋㅋ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